본문 바로가기
먹방/------- 음식탐방

[광명 맛집] 특별한 날 추천하는 한정식집 ' 명가원 '

by 뚜오 2022. 4. 7.
728x90
728x90

 

[광명 맛집] 특별한 날 추천하는 한정식집 ' 명가원 '


오늘은 부모님 생신이나 상견례처럼 중요한 자리가 필요하신 경우에 추천하고 싶은 광명 명가원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명가원


º 주소 : 경기 광명시 원노온사로 82
º 영업시간 : 11:30 ~ 22:00
º 전화번호 : 02-3666-7755



이 날은 엄마 생일을 맞이해서
한정식 집 명가원을 예약해서 방문했어요 !

일년에 한번 있는 날이기도 하고
작년에는 특별히 축하하지 못하고 넘어간 것 같아서
올해는 어떤 맛있는걸 먹을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ㅎㅎ

소고기, 한정식 중에 고민을 하다가 한정식으로 결정했어요 !



검색을 계속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한정식 집을 찾기 쉽지않더라구요 ㅠ

아마 저와 같이 부모님 생신 식사자리나
상견례 식사와 같이 중요한 행사를 위한 식당을
고르기가 쉽지 않으실거에요..!

명가원 같은 경우는 비슷한 계열의 식당을 몇 번 다녔어서
조금은 쉽게 찾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이전에 담원 한정식 집을 갔었는데,
메뉴나 식기류들이 비슷한 것 같았어요 ~
같은 사장님이신걸까요 ...??


저희는 평일 7시에 예약해서 방문을 했어요 ~!

건물이 크고 식당 앞에 있는 폭포시설이 고급진 한식당을 표현하는 것 같았어요 ㅎㅎ

식당앞 외에도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공간이 굉장히 여유로웠어요 !


건물 자체 뿐만 아니라 주변 조경도 잘 관리되어있었어요 ~!ㅎㅎ


내부로 들어오자마자 미니 다리를 하나 건너게 되어있어요 ㅎㅎ
실내에 다리라니 ... 요런 인테리어 부분을 많이 신경 쓴 것 같더라구요 ~!


담원에서도 봤었는데, 도자기 그릇을 전시해두고 음식에 사용하시더라구요 ~
요걸보고 같은 곳에서 운영하는 식당인가 싶었어요 ㅎㅎ

앞 쪽에는 돌솥밥 조리하는 곳이 따로 있었어요!


명가원 1층에만 있었는데, 나갈때 보니 다른 곳들도
룸형식인 것 같았어요.

그치만 완벽한 룸이라기보단 가벽이 있고,
오픈도 가능한 형식으로 되어있기도 했어서
예약하실 때 꼭 확인하셔야할 것 같아요 ~!


저희도 룸으로 배정 요청을 했었는데,
가벽으로 나눠진 룸? 같은 곳으로 주셨더라구요 ~

저희는 가벼운 식사자리이긴 했지만
만약에 상견례 자리나 사업적으로 좀 더 불편하고 중요한 자리였다면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물이 도자기 그릇에 따뜻하게 나왔어요.

물그릇이 신기하게 생기지 않았나요 ~?
유니크하면서 예쁜 것 같아요 ㅎㅎ


명가원은 코스 형식으로 주문을 하는데,
코스 종류별로 섞어서는 주문을 못하고 통일해야 한다고 해요 ~!

들정식, 산정식, 강정식, 진정식, 명가원정식, 스페셜정식 인데,
어떤 메뉴가 있는지 보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저희는 산정식과 강정식을 고민했었는데,
강정식보다는 산정식 메뉴가 저희한테 더 맞아서
산정식으로 3인분 주문했어요 !

흑임자죽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가장 먼저 흑임자죽이 제공돼요 !

요게 또 배고픈 속도 달래고 맛이 괜찮더라구요 ~
쓱싹해서 다 비웠어요 ㅎㅎ

 

계절샐러드

 


메뉴도 맛도 담원이랑 비슷한데,
샐러드 드레싱이 너무 저희 스탈이에요 +_+ㅎㅎ

요건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ㅎㅎ

탕평채


청포묵으로 만드는 탕평채에요 ~
양에 비해 그릇이 너무 큰거 아닌가 싶긴하네요 ㅎㅎ

다른 양념있는 반찬들이 있어서 그런건지
덜어먹을 젓가락을 그릇별로 따로 제공해주더라구요 ~

콩고기 요리

요건 콩고기인줄 모르고 처음에 맛봤었는데,
이게 뭘까 갸웃갸웃하다가 여쭤보니
콩고기라고 하더라구요 ~

육식파인 저에게는 조금 아쉬운 맛이긴했어요 ..ㅎㅎ
그런데, 콩으로 만든 고기라는게 좀 신기하긴하더라구요 ~

간장소스 장각냉채


요건 이름이 왜 이건지 모르겠지만
소스가 맛있어서 잘 먹었어요 ㅎㅎ

저기 나오는 고기는 닭고기더라구요 ~

활어회


코스에 나오는 활어회는 인당 2점씩 나오는 건가봐요 ㅎㅎ
간에 기별도 안가는 양이지만 .... 횟집에 온건 아니니까요 ㅠ

생각보다 맛있어서 야무지게 먹었답니다 ㅎㅎ

가문어살 초회


요건 가문어살 초회로
새콤한 양념으로 무쳐져서 나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

버섯 들깨탕

요게 진짜 맛있더라구요 ~!

집에서도 만들어 먹으면 속도 편하고 좋을 것 같아요 ~
뜨끈하고 고소해서 추천합니다 ㅎㅎ

버섯 탕수

버섯 탕수야 말하지 않아도 맛있을 수 밖에 없죠 ㅎㅎ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기본 이상의 맛 ㅎㅎ

궁중잡채

역시 코스 요리에 잡채가 빠질 수 없죠
요것도 맛있게 잘 나눠먹었어요~!

코다리 구이


코다리 구이는 기대했던 것 보다는 별로 였던 것 같아요..
크게 기억에 남지 않는 ... 이쯤에 배가 불러져서 였을까요 ?ㅎㅎ

전통불고기 & 6첩반상


이제 불고기가 들어오면 마무리가 되어간다는 의미죠 ㅎㅎ
불고기랑 조기가 나오면서 식사메뉴인 솥밥, 된장찌개, 6첩반상이 같이 제공됩니다 !

불고기는 가운데 인덕션?으로 끓여서 고기를 익혀줘요 ~!

조기구이


조기구이도 나오는데, 아마 1인분에 1마리인가봐요 ?ㅎㅎ
3인분에 3마리가 나란히 나와줍니다 ㅎㅎ

된장찌개


역시 ..한정식의 마무리는 된장찌개죠 ㅎㅎ

가마솥밥


솥밥은 2인1 솥밥이라고 하더라구요 ~허허
저희는 3명이라 솥밥 2개가 제공되었어요 ~!

밥이 참 맛있더라구요 ~
밥을 둘이 덜어내고 숭늉을 넣어서 누룽지로 만들어 먹었어요 !


식사를 끝내고 나오면 주차장 뒷편으로 휴게실 공간이 있네요 ㅎㅎ
아마 식사를 하시고 커피도마시고 소화시킬겸 앉아서 얘기도 할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ㅎㅎ
부지가 굉장히 넓은 것 같네요 ~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이렇게 어두워졌네요 ㅎㅎ


총평

명가원은 일단 한정식 식당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후보가 될 것 같아요.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주차공간도 여유롭고
이정도의 분위기와 룸제공이 되는 곳을 찾는게 쉽지는 않으니까요 ㅠ

그치만 가격만큼의 서비스가 제공되는지는 물음표입니다 ㅎㅎ

좋은 선택하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


https://place.map.kakao.com/10347984

 

명가원

경기 광명시 원노온사로 82 (노온사동 158-5)

place.map.kakao.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