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음식탐방

[고척동/고척돔 맛집] 고척동 터줏대감 왕뼈감자탕

by 뚜오 2022. 4. 2.
728x90
728x90

[고척동/고척돔 맛집] 고척동 터줏대감 왕뼈감자탕


오늘은 저의 단골집 고척동의 터줏대감 왕뼈감자탕을 소개드립니다.ㅎㅎ 


왕뼈감자탕


º 주소 : 서울 구로구 중앙로 101
º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제가 방문했을때는 9시 마감이었어요. 확인 후 방문필수!)
º 전화번호 : 02-2683-0071


 

왕뼈감자탕은 제가 초등학교 때부터 다니던 곳이라...

다닌지 최소 20년은 된 것 같네요 ㅎㅎ

 

사실 옛날에 감자탕을 주문하면 양도 더 많고

더 맛이 있었는데, 전보다 못한건 사실이에요 ㅠㅠ

 

그치만 어딜가서 먹어도 이정도 맛을 내는 곳을 찾기는 힘들더라구요 ~?

제 입의 기준이 높아졌었나봐요 ㅎㅎ

 

그래서 한동안 못오다가 최근에 연달아 방문했어요 ㅎㅎ

 

 

 

메뉴표는 심플한 편이죠 ??

 

 왕뼈 해장국 / 감자탕 / 왕뼈찜 

 

그러고보니 왕뼈찜은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ㅎㅎ

 

728x90

 

배가 고픈듯 안고픈듯 애매해서

저희는 왕뼈해장국으로 선택!했어요 

 

뭔가 감자탕은 좀 더 헤비한 느낌이니까요 ㅎㅎ

 

 

 

일단 자리에 앉으면 기본찬이 나와요~!

 

고추, 양파, 배추김치, 깍두기, 쌈장 !

더 필요하신 분은 셀프바를 이용해주시면 돼요~~!

 

 

와우 ... 

 

일단 비주얼적으로는 합격 !

뭐라할 부분이 없네여 ㅎㅎ 

 

728x90

 

 

일단 해장국은 요 뚝배기 그릇에 나와줘야 제맛이에여 ㅎㅎ

 바글바글 끓는 국물에 뼈랑 우거지에다가 파송송 !! 

 

뜨끈한 국물에 속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이었어요 ㅎㅎㅎ 

 

 

 

가끔 공기밥 덜 채워주는 곳들도 많아서 좀 빈정상하는데,

여긴 그래도 정량 다 담아주십니다 ^_^ !

 

밥이 고슬고슬하니 해장국에 어울리는 스타일이에요~~

 

정량을 감사하게 될줄이야 ㅎㅎ 

 

 

일단 뼈해장국 좀 드시는 분이라면

앞접시에 뼈를 꺼내서 살을 쏙쏙 잘 발라야되는거 아시져 ?ㅎㅎ 

 

손으로 뼈를 뜯어서 숨어있는 살들을 잘 골라내주고,

국물에 챱챱해서 밥이랑 우거지 같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없어요 ㅎㅎㅎ 

 

위치가 고척돔 스카이돔이랑도 멀지 않아서

한 번 방문하고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총평

 

여긴 저의 단골 찐맛집 ㅎㅎ

친구에게 추천해줬는데 역시 제가 픽한 집은

실망하지 않는다고 두번이나 같이 왔어요 ㅎㅎ

 

옛날의 그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요정도 맛집 찾기 힘드니까

목동이나 고척돔 오시는 분들은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https://place.map.kakao.com/9287075

 

왕뼈해장국 고척점

서울 구로구 중앙로 101 (고척동 329)

place.map.kakao.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