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음식탐방

[여수 맛집] 꼭 맛 봐야하는 인생 게장 ' 꽃돌게장1번가 '

by 뚜오 2022. 3. 15.
728x90
728x90

 

[여수 맛집] 꼭 맛 봐야하는 인생 게장 ' 꽃돌게장1번가 '


오늘은 여수에서 빼먹을 수 없는 게장!!
그 중에서도 인생게장집으로 인정하는 최고 꽃돌게장1번가를 소개하려고합니다.


꽃돌게장1번가


º 주소 : 전남 여수시 봉산2로 36 (우)59764
º 영업시간 : 10: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º 전화번호 : 061-644-0003



작년 11월에 갔던 여수에서 다녀왔던 맛집을 소개해보려고해요.
이제 까마득한 기억이지만 ㅠㅠ 아직도 그 맛 잊지못해 ...

사진을 많이 못 찍어온게 아쉽네요 ㅠㅠ

제가 보통 여행다니면서 무조건! 가야한다라는 곳은 거의 없거든요 ㅎㅎ

그치만 꽃돌게장1번가는 제가 여행준비를 하면서 여러 유튜브와 블로그 후기를 본 결과
무조건!! 꼭!!! 가야한다라고 정한 단 하나에요 ㅎㅎ

왠만하면 대기가 많으면 옆에있는 맛집 찾는 편인데 ...
여수 언제 또 올지도 모르고 꼭 가보고 싶더라구요 ㅠㅠ
이번엔 고집 좀 부려서 갔어요 ㅎㅎ

그런데 이게 왠일...........
점심시간에 맞춰서 갔더니 이미 대기까지 마감... 이더라구요
^^
후기 찾는김에 더 잘 찾아서 갔어야하는데 ㅠㅠ 힝

그래서 다음날 아점으로 무조건 가자!! 하고
포기를 하고 돌아갔어요..ㅠ
후기를 찾고 찾아서 ... 똑똑하게 줄서는 방법을 찾아냅니다 ..

*필수* 테이블링 어플 이용하기!


바로바로 요 '테이블링'어플!

식당으로 출발하기 전에 미리 '테이블링'어플을 통해서
원격 줄서기를 했어요 !
요즘엔 맛집 다닐때 요런 어플들을 사용하는지
미리미리 알아봐야 똑똑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ㅎㅎ

11시16분에 대기번호 143번 보이시나요 ..ㅎㅎㅎㅎ
꼭꼭 테이블링 어플로 줄서기 대기하고 가세요 !

원격 줄서기를 하는 경우에는 차례가 오기전에 도착해서
코드번호를 어플에 입력해줘야 인정됩니다 !

그니까 너무 무리하게 줄서기를 하시는것도 안된다는 점 ㅎㅎ @@


돌게정식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돌게는
너무 작아서 ..... 먹기만 힘들더라구요 ㅠ

게장은 역시 꽃게 .. b

꽃게정식 2인분을 주문했어요 !
간장게장, 양념게장, 불고기, 도라지튀김, 꽃게탕 등등
각종 반찬이 같이 나와요 ㅎㅎ

셀프바도 있는데, 여기서 갖가지의 반찬 뿐만 아니라
돌게장도 리필해먹을 수 있어요 !

그니까 굳이 돌게장정식말고
꽃게장 정식을 먹는게 낫지 않나 싶어요 ㅎㅎ
꽃게장이 더 맛있기두하구요 ㅎㅎ


꽃게정식(1인,250g) 30,000원

 

728x90


꽃게정식의 메인은 요 간장게장인거 같아요 ㅎㅎ

제가 지금까지 먹었던 게장 중에서 젤 맛있다고 하면
오버..같을까요 ..??

유명한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_+
신선하고 하나도 비리지 않았고, 간장 맛도 딱... 좋았어요 !

저 먹음직스러운 알과 살을 한입 쫩쫩 .....깨물어 먹고,
게딱지에 밥을 슥삭슥삭 비벼먹으면 이게 바로 밥도둑이죠..+_+

 


양념게장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ㅠㅠㅠㅠ
양념이 살짝 매콤한게 너무 맛있어요 !!

그치만 간장게장에 빠져버려서 ...ㅎㅎ

 

 

야무지게 가위들고 먹는거 보이시나요 ...^^ㅎㅎㅎ
게장 앞에서 ... 체면따위.. 하하

셀프바에 오뎅이 있는데, 저희는 꽃게탕에 오뎅을 넣어서
꽃게 오뎅탕을 만들어 먹었네요 ㅋㅋㅋㅋ

가게 입구 쪽에 게장을 판매하는 공간이 별도로 있었는데,
사야되나 고민....많이 했..어요 ㅎㅎ

나중에 주문해서 먹어볼까도 고민중일정도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


총평

인생 게장집으로 아직까지 그리울만큼 맛있는 곳이었어요 ㅠ

여수로 여행오시는 분들은 일정에 맞춰서 꼭 다녀와보셨으면 하는 곳이에요 ㅎㅎ
가실때는 꼭! 테이블링 어플이용해서 너무 많이 기다리지마시구요 ㅠㅜ

혹시 다른 게장 맛집 아시는 분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려요 ~~!+_+


https://place.map.kakao.com/26577684

 

꽃돌게장1번가

전남 여수시 봉산2로 36 (봉산동 210-2)

place.map.kakao.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