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음식탐방

[부천/춘의동 맛집] 바지락 미더덕 듬뿍 ' 작동홍두깨칼국수 '

by 뚜오 2022. 3. 7.
728x90
728x90

[부천/춘의동 맛집] 바지락 미더덕 듬뿍 ' 작동홍두깨칼국수 '


오늘은 까치울역과 부천종합운동장역 중간 쯤에 위치한 부천 작동에서 유명한 작동홍두깨칼국수를 다녀왔어요.
칼국수랑 손으로 직접 빚은 손만두를 맛볼 수 있답니다. ㅎㅎ


작동홍두깨칼국수

 

º 주소 : 경기 부천시 길주로560번길 63 (우)14655
º영업시간 : 매일 10:30 ~21:30
º전화번호 : 032-679-9930


작동홍두깨칼국수는 가족끼리 종종 다닌지 몇 년이 훌쩍 지났네요 ㅎㅎ
갈때마다 웨이팅이 있었는데, 회전율은 좋은 편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

위치는 까치울역이랑 부천종합운동장여 중간 쯤에 위치해 있는데,
걸어서 오기에는 조금 멀긴 해요 ㅎㅎ

지난번에 까치울역 맛집으로 핫한 봉순게장을 소개해드렸었는데,
이번엔 까치울역 맛집 두번째 작동홍두깨칼국수네요 ㅎㅎ

 

 

[부천/까치울 맛집]밥도둑을 찾아서 봉순게장 내돈내산 후기

[부천/까치울 맛집]밥도둑을 찾아서 ... 봉순게장 내돈내산 후기 게장은 좋아하는데, 생각보다 자주 먹기 힘든 것 같아요... 왜지 ..? 이제는 정말 먹어야 할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좀 찾아

friendly-k.tistory.com

 

작동홍두깨칼국수 위치

 

작동홍두깨칼국수 위치에요~
큰길에서 골목으로 차타고 한참 들어와야 합니다 !

 


들어오는 입구에는 한우농가가 있어요~
이 간판이 보이면 옆 길로 들어오시면 돼요 !

 


길을 따라 들어오면 작동홍두깨칼국수 간판이 있고,
그대로 쭉 들어오시면 됩니다 !

 


길따라서 들어오다보면 황토집으로 된 홍두깨칼국수 집이 보일거에요 ㅎㅎ
그대로 들어와서 주차까지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

 


왼쪽에 흰 천막은 대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에요~
이렇게 공간이 별도로 마련 됐다는건 웨이팅이 그만큼 많다는 거겠죠? ㅎㅎ

 

입장하게 되면 체온체크, 소독 존이 있어요 ㅎㅎ
왼쪽에도 대기하는 곳이 있네요 ~~!

예전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이었는데,
식탁으로 전부 바꼈어요 ~ ㅎㅎ

요즘엔 다 식탁으로 바뀌는 추세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신발 벗는게 귀찮기는 하죵 ~!ㅎㅎ

 

728x90

메뉴판


요기 메뉴판이에요~
 손만두는 손으로 직접 빚은 수제만두 라고 하더라구요 ~!

 


저희는 홍두깨칼국수 2인분을 시키고 따로 손만두도 추가했어요!!


홍두깨칼국수 9,000원

손만두 6,500원

 

 

테이블마다 요런 모래시계가 있는데, 

모래시계의 비밀은 밑에 나와요 ㅎㅎ

 

 

 

칼국수집엔 김치가 중요하잖아요 ??ㅎㅎ

 

 보기만해도 맛있는 저 김치빛깔 +_+ 

칼국수에는 역시나 생김치쥬 ㅎㅎ 

 

요 그릇에 통으로 나오면 드실만큼 그릇에 덜어서 잘라 먹으면 됩니당 !

 

 

바로 요로케 ㅎㅎ 

듬뿍 잘라먹고 더 잘라먹었어요 ㅎㅎ

 

 

이 곳은 꼭 칼국수가 익기 전에 먹을 수 있는 보리밥을 먼저 줘요 ㅎㅎ

 

덕분에 배고플 때 와도 잘 참고 충분하게 칼국수를 푹 끓여먹을 수 있어요 :)

 

 

면이랑 대파는 국물이 끓을 때 넣어줘야 돼요~~! 

 

 

테이블마다 요기 홍두깨칼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이 붙어있는데,

저희 테이블은 안붙어있어서 옆테이블에 붙어있는걸 훔쳐봤어요 ㅎㅎㅎ

 

 

*홍두깨칼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1. 육수가 팔팔 끓으면 면을 넣어주세요.

2. 면을 저어주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3. 모래시계 2번 뒤집어 주세요.(약 6분)

 

 ㄴ 요기 모래시계의 비밀이있죠 ?ㅎㅎ

 

 

육수가 끓고 면을 넣어준 다음엔

요 모래시계를 2번 뒤집어줘야해요 ~~!

 

두번 딱 뒤집으면 6분이더라구요 ㅎㅎ

 

 

손만두 주문하면 총 5개가 나와요 !

차암 맛나요 ~~!

 

뜨거우니까 쪼개서 간장을 촉촉히 넣어서 먹어봅니다 ㅎㅎ

칼국수엔 만두가 빠질 수가 없쥬 !!

 

 

  개봉 박두 !  

 

6분이 다 지났어요 ~~!

 

 

밑에  바지락, 새우, 미더덕  들이 깔려있으니까

앞접시에 담을 때 바닥부터 훑어주셔야 해요~

 

 요 국물이 진짜 찐탱이 ..... 

계속 끓이다보면 더더 진한맛이 우러나요 ㅎㅎ 

 

전날 술먹고 오면 정말 한방에 속 풀릴 맛 ..b

숙취해소 칼국수 ㅎㅎ

국물 한입 먹자마자 캬~ 소리가 절로 나올 맛이에요 !

 

 

 

 새우가 빼꼼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미더덕이 잔뜩 들어간 칼국수가 

국물이 시원하게 맛있더라구요  ~

 

꼬들꼬들한 식감도 좋아서 찾아먹어요 ㅎㅎ

예전엔 통으로 넣어줬는데, 요즘엔 다 잘라서 넣어주더라구요 ~

 

터뜨리는 맛이 있었는데, 고건 아쉽지만 입 천장 데일일은 없네요 ㅎㅎ

 

 

칼국수에 라면이랑 같이 챱챱 ~!

 

 

식당 내부는 요렇습니다 ~~!

다른 공간은 없고 여기 보이는 곳이 전부인 것 같아요 ~

 

외부에 화장실이 있으면 매우 귀찮은데, 여긴 내부에 화장실이 있어요~!

 

 

밥을 다 먹고나가는데 보이는 신기한 자동문 

물병을 이용한 자동문이었는데, 너무 신기해서 한번 찍어봤어요 ㅎㅎ

 

가족들이랑 다니던 식당을 데이트하러 오니 또 좋네요~

제가 픽한 맛집은 실패하지 않는다고 칭찬도 받았어요 :) 

 

아 ! 그리고 요고 밀키트로도 판매하더라구요~

혹시 드셔보시고 싶으면 온라인으로 밀키트 택배로 주문해서 드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

 

 

https://place.map.kakao.com/8178225

 

작동홍두깨칼국수

경기 부천시 길주로560번길 63 (춘의동 242)

place.map.kakao.com

728x90
728x90

댓글